신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 발급하다 (연회비 없음)

며칠 전 신한은행에 방문해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를 신청 했는데 토요일 도착했다.

카드를 직접 수령 했는데 바로 사용가능하다는 문자 메시지가 즉시 도착했다.

 

신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는 체크카드니까 연회비는 없고 발급비는 5,000원이다.

발급비는 발급할때 내는 것이 아니고 하이패스를 처음 사용할때 이용요금과 함께 출금된다.

유효 기간은 10년인데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하이패스 전용 카드는 하이패스 결제할 때 만 사용되고 기타 쇼핑이나 다른 결제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하이패스카드는 주로 차안의 하이패스단말기에 넣어두고 사용하는데 분실했을 경우에도 일반 결제는 못하도록 하이패스 결제 전용으로 만든 것 같다.

 

하이패스 체크카드는 자동충전되는 선불카드 방식(하이플러스카드)도 있는데 해지할 때 고객센터에 연락이 잘 안 된다고 해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를 신청했다.

신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

신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

 

요즘 판매되는 차량에는 ECM 하이패스 룸미러가 있기 때문에 여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그렇지 않더라도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고속도로에서는 고속주행을 하다가 톨게이트에서 요금 정산하기 위해서 멈춰야 되는데 이런 불편함을 없애주는 기기가 하이패스다.

정말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는 운전자에게는 정말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발급 받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농협 KB 국민은행 우리은행 중 하나에 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된다.

 

하이패스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이용요금의 0.1%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혜택이 있다.

(도로공사에 제공하는 하이패스 출퇴근 시간 할인과 중복 적용된다.)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의 출금 방식은 하이패스를 이용후 며칠 후에 계좌에서 이용금액이 출금되는 방식이다

만약에 계좌에 돈이 없으면 잔액이 없으면 이용이 정지 될 수도 있으니 계좌에 꼭 돈을 채워 두는게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