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하이브리드 vs 포르테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장단점은

하이브리드 차는 연비가 좋다.

그리고 휘발유보다는 LPG 가스 하이브리드 차량이 더 연비가 좋다.

정확하게 말하면 LPG 가스의 연비는 안좋지만 가격이 휘발유(가솔린)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연료 유지비는 LPG 차량이 더 저렴하다.

 

실제 운행자가 말하는 연비는 시내, 고속 통합연비가 12km/l 정도라고 한다.

두 차량의 중고차 가격은 400만원 전후이며 출시일은 모두 2009년이다.

 

비슷한 제품인데 굳이 비교하자면 아반떼가 실내 내장재가 포르테보다 고급스럽다고 한다.

후륜 서스펜션은 아반떼는 더 고가인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포르테는 토션빔을 사용한다.

 

하이브리드 중고차중에서 연식은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포르테 하이브리드다.

그런데 두 차량에는 해결하기 힘든 문제가 있는데 그 문제가 많다는 CVT 미션을 사용했다.

 

CVT 미션은 우스갯소리로 유리미션이라고 한다.

어느 정도 주행 하다보면 미션 고장으로 골치를 썩게 된다는 것이다

 

하이브리드 차량 동호회에서 구매자들의 불만을 들어보니 문제가 심각한 것 같다.

미션이 고장 나면 고치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한다.

예를 들면 2009년식 포르테 하이브리드 LPI 미션 고장으로 인한 수리비 미션 교체비용이 500만 원 이상이라고 한다.

 

이렇게 되면 차량 가격보다 수리비가 더 비싸지는 것인데 수리를 할 이유가 없고 폐차를 할 수밖에 없다.

 

사용자 후기를 보니 20만 킬로 주행하면서 미션을 두 번이나 교체한 경우도 있다고 한다.

첫 번째는 보증 기간 안에 안이라서 무상 교체 했지만 두 번째는 무상 보증기간이 끝나서 유상으로 교체를 해야 상황이 되었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