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우비소녀 박진주 최고다 가수를 해도 정말 잘했을 것

복면가왕을 보는데 너무 반가운, 너무 좋아했던 노래가 나왔다.

그 노래는 체리필터의 오리날다, 그리고 이수영의 휠릴리다.

 

날씨가 서늘해지는 가을에 많이 들었던 노래다.

노래가 듣기는 좋은데 너무 어려워서 가수라해도 아무나 못 부르는 그런 노래인데 우비소녀는 노래를 정말 잘 불렀다.

 

어떤 상황에서도 발음이 흔들리지 않고 분명하게 들리면 노래를 잘한다고 볼 수 있는데 우비소녀가 그랬다.

좋아하는 노래가 비슷하면 그 노래를 부르는 사람에게 관심이 그래서 우비소녀의 노래를 집중해서 들었다.

그런데 노래는 잘 들었지만 필자는 우비소녀가 누구일지 전혀 짐작하지 못했는데 영화배우 박진주라니 정말 놀라웠다.

배우인줄 알고 있지만 (이름만 알고 있었을 뿐) 이렇게 노래를 잘하는 사람인 줄은 몰랐다.

%ec%98%81%ed%99%94-%ec%8d%a8%eb%8b%88-%ed%8f%ac%ec%8a%a4%ed%84%b0

영화:  써니 포스터

 

그녀는 자신을 키도 작고 예쁘지도 않은 사람이라고 말을 하지만 본인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이 다른 경우도 많다.

박진주를 예쁘고 노래 잘하는 영화배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필자도 물론 그렇게 생각한다.

 

이번 복면가왕 출연은 그녀에게도 시청자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노래라는 것은 정말 강한 힘이 있는 것 같다.

즐거울 때도 기쁠 때 노래를 들으면 더욱 좋지만 힘들고 슬플 때 노래를 들어도 힘이 많이 난다.

 

노래를 정말 잘 하는 사람은 노래를 듣는 사람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그녀는 정말 노래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녀가 배우이며 가수가 아니라서 노래를 잘 하는 것은 아니고 원곡을 흉내 내는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은데…….

그녀가 부른 노래는 모두 따라 부르는 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실력을 인정받을 만한 노래다.

따라하는 것도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또 원곡과 같은 느낌으로 부르기도 정말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외모나 노래 실력을 따지는 사람은 거울 보며 노래를 해보기를 바란다.

자신이 배우 박진주보다 더 잘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기를 바란다.

누군가 잘하는 모습을 보이면 그냥 솔직하게 잘한다고 말해주는 것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녀를 복면 가왕에서 좀 더 볼 수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정말 아쉽다.

하지만 앞으로 노래하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SBS]최화정의파워타임,박진주, "'조정석' 나보고 특이하다 한다. 본인이 더 특이"

오늘 그녀의 노래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정말 행복했을 것이다.

앞으로도 이런 능력 있는 배우들 정말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