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 표절 논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감상문!

이번생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면 그러면 안되지!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일본 드라마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다.

예전에 나왔던 일본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라는 드라마가 있는데 그 작품과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이야기가 비슷하다

 

취업이 안되 방황하는 여주인공이 그 대안으로 계약 결혼을 하는데 그 상대는 it(정보기술)직군에 일하는 남자 주인공이다.

남자 주인공은 어떤 일을 결정해야 할 때면 통계를 내고 분석한다.

통계남, 공대남이라고 부르면 될까!

이번 생은 처음이라 포스터

이번 생은 처음이라 포스터

 

일본 드라마에는 애매한 남녀의 동거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가 또 있다.

라스트 크리스마스, 별 볼일 없는 나를 사랑해주세요! 라는 드라마가 그렇다.

 

한국드라마 일본 드라마의 캐릭터의 차이점

그런데 이야기의 시작은 비슷하지만 한국과 일본의 드라마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고 예의를 차리고 상대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일본 드라마 주인공은 너무나 답답하다.

일드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속의 남자주인공을 보면 고구마를 1000개는 먹는 것 같다.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포스터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포스터

 

일드의 남자 주인공은 살면서 감정 표현 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했고 나이가 들어서도 여전히 연애와 결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나 한국 드라마 주인공은 그에 비해서 감정 표현 적극적으로 하고 말도 잘한다.

 

하지만 드라마속의 캐릭터는 혼란스럽다.

본인의 마음도 모르고 이랬다 저랬다 하는 캐릭터라고 할까

사랑이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찾아오는 거라고 하는데 남자 주인공은 그걸 모르는 것 같다.

 

주인공이 결혼을 하지 않으려 했던 이유

일본 드라마 주인공은 자존감이 낮고 감정 표현을 못 하고 자라서 나이를 먹은 지금도 연애와 결혼에서 서툴기 때문에 자신은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 드라마 주인공도 마찬가지로 연애나 결혼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화목하지 않은 부모님을 보고 자라서 결혼에 대한 환상은 전혀 없는 듯하다.

아버지에게 받은 마음의 상처가 지금도 크게 남아서, 아버지가 되는 것에 대해, 결혼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는 것 같다.

 

드라마의 어처구니없는 부분!

일본 드라마에서는 남자주인공이 우유부단하고 말도 안 되는 찌질한 성격을 갖고 있다.

계약결혼도 엄연히 결혼이고 남자주인공은 여주인공에게 좋은 감정을 갖고 있지만 부인이 다른 남자의 집에서 가사도우미 아르바이트를 하겠다는데도 말리지 않는다.

 

누가 보면 분명히 남편이 아내를 사랑하지 않고 오히려 가정을 파탄시키려는 불륜을 이해하는(?) 이상한 부부로 볼 텐데 말이다.

드라마를 보면서 너무나 어이가 없어서 이것이 설마 일본인의 특성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 드라마에서도 비슷하게 말도 안 되고 황당한, 어처구니 없는 내용이 있다.

남자주인공, 세희의 아내 그러니까 지호를 스토킹하는 남자 아르바이트가 있다

 

한국 드라마에서는 일본 드라마처럼 감정을 숨기고 조심스럽게 말하는 답답함은 없다.

남자 주인공(세희)은 자신의 아내(지호)를 스토킹하는 남자(복남)의 비싼 오토바이를 발로 차서 엎어 버린다.

통쾌하고 시원한 대응이라고 할까…

 

한국 드라마에서 나온 복남이라는 역할은 너무나 무리한 설정이다.

복남은 지호에게  정말 무례하고 짜증하는 말과 행동을 한다.

여자가 보면 물론 기분 나쁘겠지만 남자가 보아서 굉장히 기분 나쁜 행동들을 한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잘생기고 키가 크기 때문에 저런 행동을 여성에게 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드라마라서 현실이 아니니까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아니면 현실에서도 그런 일이 일어나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자신을 스토킹 하는 사람이 잘 생겼다면 무례한 행동, 스토킹을 해도 된다는 것일까

그런 일이 심쿵할 일인가!

 

현실에서는 그런 일이 있다면 데이트 폭력이 될 수도 있고 끔찍한 공포 두려움의 사건일 텐데 그런 것은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조폭이 나오는 삼류 멜로 영화도 최고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놀라운 일도 아닌 듯하다.

 

이런 사람들이 연애와 결혼을 하게 되면 어쩌면 불행한 상대를 만날지도 모른다.

결혼한 사람들이 후회하는 이유도 이런 심리와 조금은 관련이 있을 것이다

 

결혼 전에는 멋있고 잘생기고 계속 그런 게 좋았는데 그래서 행복할 줄 알았는데…….

결혼 후에는  그 사람의 단점이 보이는 것이다.

 

외모는 중요하지만 단지 외모만 보고 결혼한 사람들 행복할 수 없을 것이다.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해서 외모를 꾸미고 멋진 옷을 입고 화장을 하고 예쁜 신발을 신는 건 물론 중요하다!

 

그런데 이런 것에 신경을 쓰다 보면 내면 수양에는 소홀하게 된다!

책을 읽는다든지 자기 개발을 한다든지 하는 노력을 덜하게 된다.

나는 누구고,내가 원하는 인생은 무엇이며, 나는 어떻게 살면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는 시간을 덜 쓰게 된다.

 

그래서 말인데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드라마의 캐릭터는 비현실적이다!

멋지고 잘생기고 키크고 공부 잘하고 대인관계 좋고 열심히 일하며 돈도 펑펑 쓰는 이런 캐릭터는 현실에 없다!

 

하나를 얻으려면 다른 하나는 포기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말인데 결혼하고 후회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것 하나를 놓쳤다.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못 만나고  진정한 연애를 못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밖으로 보이는 모습이 멋있다고 생각한 것이고 다른 것은 보지 못한 것이다!

자신에 대해서 상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남자나 여자를 막론하고 똑같이 적용되는 것이라고 할까

사람 인생 사랑을 배우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