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장적인 남편 남자는 하늘 여자는 땅이라니 어이가 없다

상담프로그램에 가부장적인 남편의 태도 때문에 갈등을 아내의 이야기 나왔다.

정말 남자는 하늘이고 여자는 땅이라고 생각하는 그런 남자들 생각보다 많은 것 같다.

방송에서는 재미있게 진행을 하려고 농담도 하고 웃고 그러는 것 같은데…….

정말 심각한 상황이고 이혼을 하지 않고 사는 게 신기할 정도인 부부도 많다.

 

어쩌면 이혼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것인지도 모르지만 그런 남자를 만나 결혼한 여자도 평생 고생할 텐데 그걸 어찌 참고 사나 싶다.

punch-lady

영화 : 펀치레이디

아내는 파출부인가

돈을 주고 고용하는 파출부라도 그렇게 막 대하지는 않을 텐데

아내는 밥상 차리고 설거지하고 빨래하고 애들 키우고 여기에 더해서 맞벌이도 해야 한다.

출연자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파출부 일을 하려고 결혼을 한 것이 아닌가 의문이 들었다.

 

돈 줌 번다는 이유로 집에서는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아프고 힘들어도 절대 도와주지 않는 남자들, 아이들 돌봐주는 일도 귀찮아하는 남자 심지어는 아이를 낳을 때도 알아서 낳으라고 병원에 오지도 않고 놀러가는 남자들…….

아내는 하녀인가

정말, 절대로 이해를 못하겠다.

그런데 당사자는 이런 남자인 줄 모르고 결혼을 했던 것일까

결혼 전에는 잘해주던 남자가 결혼하니 아주 딴 사람이 된 것인가.

 

그런데 결혼 후 지금은 고통과 불행의 연속인데 왜 같이 살고 있는 것일까

이혼이 두렵고 주변 눈치 때문에, 아이들 때문에 혼자 살 걱정 때문에 이혼을 못하는 것일까

 

세상에 좋은 남자도 많을 텐데 왜 좀 더 기다려보지 않았을까

어릴 때부터 엄마를 걱정하며 일도 잘 돕고 자라온 아들들은 설거지, 빨래, 밥상 차리기 같은 일들 잘 한다.

 

어머니의 삶이, 여자의 삶이 얼마나 힘들고 대단한 것인지 잘 아는 남자들 많다.

방송과 인터넷에서 너무나 부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지만 사실 좋은 사람들 많다.

away-we-go

영화 : 어웨이 위 고

자주 생각하고 노력하다 보면 비슷한 사람을 많이 만나지 않을까

사람은 비슷한 사람 끼리 어울리게 마련이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은 분명 좋은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만날 것이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