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어플 2개 추천 BBC 영어라디오방송 BBC learning english

뉴스와 상식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영어공부에 도움 되는 어플(앱)을 소개할까 한다.

필자 오래전부터 듣고 있는 영어 라디오 방송 BBC World Service는 전 세계의 사건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방송이다.

 

미국에 CNN이 있다면 영국엔 BBC가 있다.

BBC(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는 영국의 공영 방송사이다.

 

영국식 발음이 미국식 발음보다 조금 더 딱딱하기는 하지만 분명하게 들려서 좋은 점도 있다.

뉴스에는 북핵문제, 문재인 대통령, 한국의 미투 운동에 대한 소식도 자주 나온다.

 

뉴스는 우리가 관심 갖는 사건들이 많이 나오므로 들으면서 시사상식을 쌓을 수 있다.

뉴스를 듣다보면 자주 나오는 단어 표현이 있는데 반복학습효과가 크다.

 

필자는 BBC 월드서비스(World Service)를 듣기 위해 BBC iPlayer Radio 어플 이용한다.

한 번의 클릭으로 방송이 재생되고 광고도 안보이고 오류도 없어서 맘에 드는 어플이다.

 

라디오 어플은 뭔가 따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하루 종일 재생이 되기 때문에 귀차니즘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겐 딱 어울린다.

 

BBC learning english는 BBC가 만든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의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컨텐츠 역시 뉴스 시사 상식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영어 스크립트(대본)을 들으면서 듣기를 할 수 있어서 듣기 말하기 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주요 컨텐츠는 다음과 같다.

6 minute English (6분 영어)

6 Minute Vocabulary (6분 어휘(낱말)

6 Minute Grammar (6분 문법)

 

수준은

Lower Intermediate(중하급), Intermediate(중급)으로 나뉜다.

위에서 소개한 어플은 정말 매우 강추하고 싶은 그런 어플이다.

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