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알뜰폰 에스원 모바일 가입 하려고 중고 스마트폰 갤럭시 S5 구입

KT 알뜰폰 가입 하려고 갤럭시 S5(광대역 아닌 ltea)를 중고 공기계를 구입했다

풀 박스로 구입 했는데 기기는 거의 사용하지 않은 상태여서 새것 같았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중고 공기계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기기 본체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중고 공기계 구성품

 

필자가 가입 하려는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한달 3만 2천원 수준의 요금을 내면 되는 상품이다.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가입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요금제다.

이미 동생이 사용하고 있어서 테스트를 해보니 아주 괜찮은 요금제인 것 같다.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나름 알뜰함을 추구하고 있는 필자가 이것을 보았으니 그냥 지나치기는 어렵게 되었다.

 

제품 구성품을 보면 스마트폰 본체가 담겨 있는 박스가 있었다.

추가 구성품으로는 액정보호필름 투명젤리케이스 테두리를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 무선 충전 패드가 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중고 공기계 추가 구성품

 

사실 이 중에서 S뷰, 무선충전이 되는 플립케이스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이다.

중고로 스마트폰 공기계를 살 때 유의 할게 있는데 가격이 저렴하다고 본체만 구입하는 경우에 추가로 배터리 충전기 케이스를 구입 하기도 한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무선 충전기

 

그런데 이렇게 되면 결국 풀박스 상태의 중고 공기계를 구입 하는 것 보다 더 비용이 커질 수 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분실폰 또는 제품에 문제 있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는 것이다.

 

요즘 판매자들은 중고폰이 도난 폰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위해 인증샷을 첨부해서 올리기도 한다

이왕 구입하는 것이니 새것과 비슷한 중고를 구입 하는게 좋지 않을까 제품사진과 판매자의 설명 을 통해서 액정이 깨지거나 정상적으로 작동 하지 않는 이런 폰을 구입 하지 않는 것이다.

 

직거래는 택배거래든 제품을 꼼꼼하게 확인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그런 판매자에게 제품을 구입 하는 것이 좋겠다.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같은 경우에는 판매자의 이전 글과 댓글을 확인하면 그 판매자의 성격이나 태도를 짐작 할 수 있다.

 

가능하면 예의 바른 판매자에게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다.

이것은 중고 나라를 10년 넘게 이용해온 필자에게도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어디에도 방법은 있다.

수많은 판매자 그럴 읽어보고 또 작은 금액의 제품을 거래 하다보면 중고제품 거래 노하우가 쌓인다

 

필자에게 중고제품 거래는 물건 재활용을 통해서 지구 환경을 살리는 길이고 또 다른 사람과 소통을 통해서 사람을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구입한 갤럭시 S5를 살펴보면 먼저 화면 크기는 요즘에 나오는 큰 크기의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작은 편이다.

 

그래서 답답한 느낌도 준다.

필자가 이전에 구입한 LG G3 중고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화면이 작다.

 

화면이 작은 거를 빼고는 큰 문제는 없는 거 같다. 갤럭시 S5는 광대역 lte-a 모델과 그냥 lte-a 모델 2가지가 있다.

광대역 lte-a 모델은 좀 더 본체의 발열이 심하다는 그런 소비자 불만 있었다.

 

필자는 실제로 이 2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광대역 lte-a 갤럭시 S5 제품이 확 실히 더 발열이 있다.

그렇지만 LG G3 스마트폰 보다는 발열이 적다.

 

스마트폰으로는 게임을 전혀하지 않고 전화통화와 인터넷 검색을 주로 하는 필자에게는 이것이 별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LG 와 삼성 핸드폰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이런 생각이 든다

 

LG는 여성적이고 삼성은 남성적이다.

그리고 광대역 lte-a 그리고 그냥 lte-a 이 두 가지 모델에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 큰 차이는 없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a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중고폰 가격은 13만원이었는데  급하게 필요해서 구입을 했다.

필요한 목적으로 잘 사용을 했으니 나쁘지 않은 거래 였다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