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저렴한 자동차보험!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에서 보험료 견적 알아보기

필자는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거의 8년 정도 이용하고 있다.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 같은 인터넷 보험은 가입하는 게 쉽고 또 보험 계약을 변경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으니 보험료도 저렴하다.

삼성애니카다이렉트보험

삼성애니카다이렉트보험

 

필자는 이번에 삼성 SM5 클래식 2017년식 중고차를 구입하기로 했는데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에서 보험료를 조회해보니 32만 원 정도의 견적이 나왔다.

생각보다 적게 나와서…….사실 지금 타고 있는 오래된 마티즈(경차)도 보험료가 30만원 수준이다.

 

필자는 보험 가입경력이 7년 정도이고 무사고 운전이라서 할인이 되는 편이다.

동일한 차에 대해서 보험 가입 경력이 1년 밖에 안 되는 동생이 보험료를 조회하니 약 60만 원 정도였다.

보험료가 정말 차이가 많은데 두 배나 차이가 난다.

 

이런 경우에는 보험경력이 더 긴 사람이 가입을 하고 여기에 보험 가입 경력이 짧은 가입자를 추가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도 하나 변수가 있는데 건강보험 지역가입자가 소유하는 차가 늘어나면 보험료도 늘어나게 된다.

그래서 직장가입자 앞으로 자동차 명의를 해두고 다른 사람을 보험에 추가하는 게 좋다.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할 때는 블랙박스 할인, 에코 마일리지(주행거리에 따른 할인)도 이용할 수 있으니 더욱더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삼성애니카다이렉트보험 블랙박스 할인

삼성애니카다이렉트보험 블랙박스 할인

삼성애니카다이렉트보험 에코 마일리지

삼성애니카다이렉트보험 에코 마일리지

 

중고차를 구매할때는 구매 당일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쉽게 보험에 가입할수 있다.

신차든 중고차든 보험료를 납입하는 순간부터 보험 효력이 발생한다.

보험 가입 여부는 전산상으로 확인이 되니 별도의 시청, 구청, 차량 등록사무소에서류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