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3M 겨울 방한 장갑 구입했는데 사용 후기!

어제 주문한 3M 겨울 방한 장갑이 도착했다.
시골에 계시는 엄마가 필요하다고 해서 주문한 것이다.

흔히 사용하는 코팅장갑은 얇은데 겨울엔 그걸 껴도 손이 시리다고 하신다.
올 겨울은 눈도 더 많이 오고 날씨도 더 춥다.

그래서 처음으로 겨울에 끼면 좋을 만한 장갑을 구입했다.
3M 컴포트그립 장갑이라는데 몇 가지 종류가 있었다.
이중에 어떤 장갑이라도 일반 코팅 장갑보다는 확실히 더 따듯하다.

좀 더 얇은데 착용감이 편한 장갑은 컴포트그립 겨울용 오리지널이다.
이건 초겨울, 겨울용이라 한다.

이보다 좀 더 두꺼워서 방한이 되는 장갑은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일반이다.
이건 컴포트그립 겨울용 오리지널보다 더 두꺼운 장갑이라서 보온성은 더 크지만 그만큼 착용감은 떨어진다.

그리고 가장 보온이 잘되고 두꺼운 장갑은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기모이다.
이건 정말 두툼해서 따듯한데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일반 보다는 착용감이 떨어진다.

착용감이란 장갑을 낀 후에 손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정도를 한다.

그런데 겨울장갑이라서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장갑이 다를 것이다.
착용감은 떨어져도 더 따뜻한 장갑을 필요할 수도 있고 좀 더 얇아서 보온성은 떨어지지만 착용감이 좋아서 작업하기가 편한 장갑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다.

3가지 장갑 중에서 꼭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일반이 괜찮을 것 같다.
3가지의 장갑 중에서 중간에 위치한 장갑이라서 적당한 보온성, 적당한 착용감을 갖고 있다.

그런데 3가지 장갑 모두 M사이즈로 구입을 했는데 제품 설명에 따르면 M 사이즈는 일반적인 남성의 손 크기에 맞다고 한다. 손가락 길이 (7.7cm)

그런데 손이 작은 남자인 필자가 실제로 장갑을 착용해보면 각각 사이즈가 다른 것 같다.

먼저 컴포트그립 겨울용 오리지널 장갑은 손에 잘 맞는다.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일반 장갑은 좀 더 커서 손에서 조금 뜨는 느낌이다.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기모 장갑은 이중에서 가장 큰데 손에서 많이 뜨는 느낌이다.
컴포트그립 겨울용 혹한기기모 장갑은 M사이즈라도 좀 더 손이 큰 사람이 작용하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필자의 가운뎃손가락의 길이는 8cm정도다.
손가락의 굵기는 약 2cm 정도다.

일상

댓글